티스토리 뷰


부끄러운 줄 모르는 일본 피겨 연맹과 언론
이번 ISU 의 피겨 룰 개정과 관련해서 몇차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아사다룰은 개정이 아니라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개악입니다. 그런데 일본 요미우리 신문에서 룰 개정과 관련해 재밌는 기사가 하나 났습니다. (기사 전문)




밑줄 친 부분을 보면, "이번 여자 피겨 룰 변경은 일본 빙상 연맹이 움직인 것" 이라네요.

피겨 룰 개정이 확정되기 전에는 아사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는 정도의 기사가 나오더니 이제 대놓고 일본 연맹이 움직였다고 하는 걸 보니 얘들이 왜 이러나 싶네요. 원래 없는 것도 있는 것처럼 포장하는데는 세계, 아니 우주 최강인 일본인데 이번 룰 개정 만큼은 자기들 보기에도 어떻게 포장할 방법이 없었나 봅니다.

그래도 그렇지 이걸 자랑이라고 하는건지, 멍청한 건지.....거 참 아무리 이해를 해보려고 해도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되는 사람들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무슨 개정안을 제안할 능력도 안되지만, 행여 능력이 되더라도 이런 말도 안되는 개정안을 제안했다가는
국제적으로 찬반 투표를 가기도 전에 국내에서 아마 가루가 되도록 까였을 겁니다. 

그렇게까지 해서 금메달 따면 뭐하냐고.....


하물며 챙피한 줄도 모르고 그걸 언론에 떡 하니 발표까지 했다면.........

그게 무슨 나라 망신이냐부터, 개념은 어디다 말아먹었냐 등등 상상이 되시죠???





그저 피겨 스케이팅이라는 스포츠에서 행해지고 있는 그들의 행동이지만,

우리와의 과거사, 위안부, 역사 교과서, 동해 표기, 독도 문제 등과 별개로 보이지 않는 건 

제가 좀 편협된 시각을 가진 거겠죠??











추천 노란별과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좀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