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겨 스케이팅의 한 시즌은?
피겨 옹알이 카테고리는 피겨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의 눈높이에서, 말 그대로 정말 기초적인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정말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피겨 스케이팅의 한해 일정에 대한 내용인데요. 

야구는 봄부터 가을까지 정규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루고, 겨울은 쉬었다가 이른봄 따뜻한 곳으로 전지훈련을 떠납니다. 그리고 4월초가 되면 다시 정규시즌에 들어가죠. 피겨는 이와 반대라고 해도 큰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이미지출처 : 위키백과)



 피겨 스케이팅 시즌  

피겨 스케이팅도 시즌과 비시즌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겨울 스포츠다 보니 야구나 축구 정규 리그가 끝나는 10월에 시작해서 이듬해 3월말까지 대략 6개월 정도가 한 시즌이 됩니다.

매년 10월부터 개최되는 1차~6차 그랑프리 시리즈로 시작해서 이듬해 3월 세계 선수권 대회를 끝으로 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는거죠. 


축구나 야구와 달리 한 시즌을 년도로 구분하는 것이 아니고, 그해 겨울동안이 한 시즌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대회의 연도를 표기할 때 조금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요건 다음 포스트에서 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시즌  

4월부터 9월까지가 비시즌 기간인데요. 바로 이 비시즌 기간에 선수들은 휴식, 부상 치료도 하고 아이스쇼에 참여하기도 하고, 개인 활동도 합니다. 다음 시즌을 위해 혹독한 체력 훈련도 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음악과 의상을 정하고 새로운 안무를 몸에 익히게 되죠.

올림픽과 세계 선수권 대회 이후로 김연아 선수는 두차례 아이스쇼와 각종 홍보대사등 행사에 참여하고 광고 촬영도 하고 바쁘게 지내다가 지금은 LA 아이스쇼와 다음 시즌 프로그램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죠.





피겨 스케이팅의 한 시즌은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이게 끝입니다. 정말 쉽죠? 

말 그대로 옹알이 수준입니다.^^





그럼 혹시 이런 표기들 보셨나요? 08 SA 우승, 09 GPF 우승, 09 월드 우승 등등.
위에서 말씀드린 연도 표기에 약간의 혼란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인데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피겨 스케이팅 시즌 중에 벌어지는 대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관련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