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래닛 클럽(Granite Club),미셸 콴 링크장(East West Ice Palace)...우린 언제쯤 이런 링크장을 가질 수 있을까?
어제 김연아 선수가 전지 훈련지를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옮긴다는 소식과 코치가 정해지고 새로운 훈련장소를 확정하기 전까지는 미셸 콴 선수의 링크장에서 훈련을 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지난 4년을 보냈던 크리켓 클럽, 쇼트 안무를 받기위해 잠시 머물렀던 그래닛 클럽(Granite Club), 그리고 East West Ice Palace.
선수들에게 적합한 환경이 어떤 것인지 전혀 모르는 입장이지만, 일단 보기만해도 탐나는 링크장들이더군요.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우린 대체 언제쯤이면 저런 링크장을 하나쯤 가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한없이 부러우면서 동시에 가슴 한켠이 답답해졌습니다. 그래도 언젠가 가질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품어보면서 구경이라도 한번.....



 크리켓 클럽  


이 곳은 가장 오래 머물렀던 곳이라서 방송에서도 자주 나왔으니 다들 잘 아실 겁니다. 










 그래닛 클럽 (Granite Club)  


그래닛 클럽도 크리켓 클럽에 버금갈 정도로 좋은 선수들과 안무가, 코치들이 많이 있는 클럽입니다. 셰린 본 (Shae-Lynn Bourne)의 쇼트 프로그램 안무를 받기위해 잠시 훈련을 했던 장소였는데 시설은 역시나 탐이 나더군요. 

참고로 셰린 본은 2009 IAS 아이스쇼에서 점프 한번 하지않고도 프로그램에 빠져들게 만들었던 마력의 소유자입니다. 특히 의자를 파트너로 연기했던 La Cumparsita 가 인상적이었습니다.(영상)




그밖에 배드민턴, 스쿼시, 골프, 피트니스까지...다목적 클럽인가 봅니다.



영상 로딩이 늦어지는 것 같아서 링크로 대체합니다. (그래닛 클럽 입체 영상)










 미셸 콴 (East West Ice Palace) 링크장  


마지막으로,

김연아 선수가 LA로 건너가서 코치와 훈련장을 확정하기 전까지 임시로 훈련하게 될 미셸 콴 선수의 링크장 입니다.

위 두 클럽과 달리 미셸 콴 가족 소유의 링크장이라는 점이 새삼 놀랍고 부러운 마음이네요.



East West Ice Palace,미셸 콴 링크장





(이미지 출처 : 흰구름님)










여기서부터는 미셸 콴 링크장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 입니다.











굳이 저렇게 삐까뻔쩍하지 않아도 되니까,

보조 링크장이니 뭐 그런거 없어도 되니까,

체력 단련실 등 부대 시설이 없어도 되니까,



걍 링크장 한면하고, 휴게실에 노래방 기계 정도면 

우리 국가 대표 피겨 선수들 만이라도 원하는 시간에 훈련하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은데,

어케 그런 링크장 하나가 없으니.....




물론 아이스링크를 짓는 것도, 유지하는 운영비도.....분명 쉬운 문제는 아니지만,

한때 거창하게 "김연아 빙상장" 이라며 갖은 생색은 다 내던 지자체들, 

또 이런 중요한 문제들 나몰라라 하고있는 빙상연맹.......참 거시기 합니다.ㅜ,ㅜ








관련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