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니 무슨 비둘기가 사는 주상복합 아파트가 있냐구요? 사실 그런게 어디 있겠어요.제가 그냥 우스갯소리로 지어본 이름입니다.조금 설명을 드리자면,저희 동네에 한 상가 건물이 있는데요.아래층엔 작은 점포들이 모여있고 윗층은 병원,학원 등등 꽤 규모가 있는 편입니다.그런데 그 상가앞을 지날때마다 눈에 띄는 게 있었는데요.바로 건물 외벽에 설치된 간판들 사이사이에 엄청난 숫자의 비둘기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비둘기용 주상복합 아파트??  














상가 건물의 간판들 사이에 들어앉은 모습이 꼭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같다는 생각에 주상복합 아파트라는 제목을 붙이게 됬습니다.










 동영상  


사진을 찍는 잠깐사이에도 몇몇 녀석들이 이쪽 저쪽에서 드나드는 모습이 보이길래 비루한 똑딱이로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처음 영상 편집을 해봤는데요.....이거 보통일은 아니구만요.ㅠㅠㅠ 당장은 걍 사진이나 열심히 찍을랍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위생문제  


영상 말미에도 언급을 했지만,생각보다 문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당장 눈에 띄는 모습만 보더라도 위생상의 문제가 저절로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해당 상가 건물의 외벽을 한번 쭉 훑어내려가 보겠습니다.



뇌가 호흡할 여건이 안될거 같은데요.







             이 옷이 잘 팔릴까요?





             으~~~~~~~~~~~~





아~~ 이거 참.....저 배설물들이 공기중에 흩어져 날릴텐데.......


더이상의 설명을 하지않더라도 문제의 심각성을 충분히 아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비둘기 문제에 대한 정부 대책  


도심속 비둘기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책이 지난달에 발표됬었는데요.관련 기사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정부 `닭둘기' 직접관리 나섰다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먹이 제공.판매 금지…포획.둥지제거도 계획'

`닭둘기'라는 신조어가 있다. `닭'과 `비둘기'를 합성한 말로, 도시에 서식하며 쓰레기통이나 공원 등에서 먹이를 마구 먹어 닭처럼 뚱뚱하고 잘 날지도 못하는 비만형 비둘기를 뜻한다. 

`이둘기'라는 말도 있다. 비둘기에 이나 진드기 등 기생충이 많다는 점을 빗댄 것이다.
한때 평화의 상징으로 대접받던 비둘기의 수가 지나치게 많아지면서 배설물 등으로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유해조수가 된 지 이미 오래 됐다........유해 야생동물로 지정......



위 기사 말미에 보시면

'광역지방자치단체는 관할 시·군·구 내 집비둘기의 서식지 유형, 서식지별 개체 수, 주요 먹이 공급원 및 피해유형 등에 관한 실태 조사를 매년 실시해 환경부에 보고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라고 하는데요.

제대로 시행이 되도록 관리 감독을 좀 더 강화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가 해야 할 일  



저 위 사진에 나오는 상가들의 외벽 간판들은 철거를 하던지,비둘기들이 살지 못하도록 형태를 바꾸던지 무슨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주변에 많은 건물들이 있지만,유독 이 건물만 이런 돌출된 간판을 설치했고 거기에 비둘기들이 살고 있으니까요.아래 사진을 보시면 확연한 차이를 아실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간판을 철거하거나 다른 대책이 마련되야 겠습니다.그때까지 그앞을 지나가는 불특정 다수가 병균에 노출되는 위험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건물 외벽과 인도에 떨어지는 배설물들을 깨끗하게 관리해야하는 건 당연하겠구요.


앞으로 일반 시민들도 공원에서 비둘기에게 모이를 주는 행동은 절대 삼가야겠고(요즘은 이런분들 거의 안계시겠죠?)
각종 음식물 쓰레기 관리에도 좀 더 신경을 써야할 겁니다.






다 적어놓고 보니 한때 평화의 상징이라던 비둘기가 어쩌다 이런 천덕꾸러기가 됬나 싶은데요.
이건 비둘기들만의 잘못이라기 보다는 우리들의 욕심이 빚어낸 잘못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부디 인간의 욕심을 좀 줄이고 비둘기들에게 자연을 돌려주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대책이 되지 않을까요?








추천 노란별하고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좀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