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김연아 선수에 대한 유튜브 날조 동영상의 심각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도를 넘어서는 비방에 대해 참다참다 김연아 선수의 팬들이 나서게 됬다는 말씀을 드렸었습니다.자칫하면 사실 여부를 떠나서 팬들간의 진흙탕 싸움으로 비춰질 수 있었기에 많이들 조심했었던 건데요.비록 메이저 언론들이 공론화를 시키지는 않았지만(ㅠㅠ),이제 어느정도는 알려진 상황입니다.

     
                                                                                                                             (영상 캡쳐 이미지)


이 시점에서 김연아 선수 팬들이 멋진 반박 동영상을 하나 유튜브에 올렸습니다.이 영상을 보시면 그들의 날조 행태가 비단 김연아 선수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걸,호주와의 포경문제와 각국과의 영토문제,토요타 문제 등 전방위에 걸쳐서 행해지고 있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혹시 이 영상을 보시고도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1.너희들도 똑같이 그래서야 되겠느냐?  


그들이 미묘한 각도에서 촬영된 영상을 조작해서 유튜브에 올렸을때만 해도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팬들이 많았습니다.기술적으로 더없이 완벽한 김연아 선수의 점프가 모든걸 증명해 준다고 생각했으니까요.그런데 저들의 조작과 날조와 검은돈은 생각보다 위력이 컸습니다.실제로 많은 경기에서 부당한 판정을 받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나오기 시작했으니까요.

김연아 선수의 기술에 대한 가산점은 다른 선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야박했구요.PCS는 정말 치가 떨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얼토당토않은 롱엣지에 어텐션 마크가 붙고,다운그레이드까지 .....완전히 난도질을 당했습니다.

김연아 선수에게 행해지고 있는 입에 담지 못할 정도의 비방과 날조를 제대로 보셨다면,팬들의 행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하지는 않으시더라도 저런 말씀은 절대로 못하실 겁니다.

그리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김연아 선수의 팬들이 올리고 있는 동영상의 내용은 누굴 비방하는 내용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사실입니다.






 2.일부 네티즌들이 그러는거 아니냐?  


우리나라든 어디든 흔히 말하는 찌질이들은 존재합니다.그래서 그런 일부 네티즌들의 비정상적인 행동 아니냐며 거기에 대응할 필요성을 못느낀다는 분들 계십니다.

어떻게 일부 네티즌들이 저렇게 많은 비방 영상을 꾸준하게,더구나 큰 대회때는 아주 집중적으로 업로드를 할 수가 있을까요?
그렇게 업로드 된 영상들이 어찌 그리 단기간만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을까요?
또 어떻게 김연아 선수의 영상들 중에서 조회수가 높거나 반향이 좋은 영상들만 쏙쏙 뽑아서 삭제를 시킬 수가 있을까요?

이렇게 조직적이고 치밀한 행동을 일부 네티즌들의 힘으로 할 수 있다는 건가요?

도대체 상식적으로는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3.그런걸 보고 믿는 사람이 어디있나?  


그런 말도 안되는 날조 영상들을 보고 믿을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예,맞습니다.


피겨 관계자들이나 피겨팬들 즉,김연아 선수를 아는 분들이라면 그런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믿지 않을 겁니다.그러니 당연히 문제가 안됩니다.오히려 코웃음을 치는 상황이죠.그런데 뭐가 문제냐?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미식 축구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제겐 해마다 천문학적인 액수의 광고료로 더 인상적인데요.흔히 NFL 이니 수퍼볼이니 하는 걸 들어본 정도였습니다.몇 팀이 있고 어떤 선수가 있고 경기룰은 어떤지 자세히는 모릅니다.그러다가 몇해 전에 한국계 선수인 하인스워드 선수가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면서 MVP로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오~ 수퍼볼 MVP 라구? 하인스워드가 대체 누구지?? 이런 궁금증이 생깁니다.

우리나라에선 동영상 서비스를 하는 곳이 엄청 많죠?공중파에서도 다뤘으니까 여기저기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냥 수퍼볼이 인기있다더라...거기서 하인스워드라는 사람이 MVP가 됬다더라...정도의 사전 지식만 가진 외국인이 새로운 정보를 얻고자 했을때 어딜 찾을까요? 예,가장 먼저 찾는 곳이 바로 유튜브입니다.지난번에도 언급을 했었지만 외국의 경우 열에 여덜아홉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보시면 맞습니다.그래서 저들이 유튜브 동영상 날조에 열을 올리는 거죠.

그렇게 유튜브를 찾은 외국인이 하인스워드에 대해 처음으로 본 동영상이 그를 모욕하거나 비방하는 동영상이었다면......

아주 극소수 경우에,좀 더 알아보면서 올바른 내용을 알게 될 수도 있지만,그냥 에이 뭐 좀 그러네...하며 더이상의 관심을 갖지 않거나 오히려 "야,하인스워드 그사람 못쓰겠더라......." 처럼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들이 노리는 것은 바로 이겁니다.

현재 피겨팬이나 김연아 선수의 팬,혹은 피겨 관계자들이 타겟이 아니라,지난해 월드 챔피언이 된 이후,그리고 올해 올림픽 챔피언이 된 이후 김연아 선수에게 관심을 보이는 불특정 다수에 대해 대량의 비방영상으로 호도하고,김연아 선수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담긴 영상들은 무슨 방법을 써서든 삭제를 시켜서 김연아 선수의 팬이 되는 걸 차단해 보겠다는 겁니다.

한참 한류 바람이 불때 일본에 진출했던 한국 가수들에게 그랬던 것처럼...






 4.정말로 무서운 건....  



더 무서운건 ...

앞으로 20년,30년이 지난 후.....

현재의 김연아 선수를 모르는 세대들이 피겨계 관계자가 되고,피겨팬이 되었을때....



처음으로 접한 김연아 선수의 영상이 비방,날조 영상이라면.......

김연아 선수에 대해 올바른 정보가 담긴 영상들은 대부분 삭제되서 발견하기 어렵다면.....

그들에겐 진실이라고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지금 역사교과서를 왜곡하고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대는 것도

10년,20년이 아니라 .....

지난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모르는 세대가 주축이 될 100년,200년 후를 생각한다면.......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되고, 다음엔 의심받지만

되풀이되면 결국 진실이라고 믿게 된다"







관련글





추천 노란별과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좀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