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힐러리 장관의 답장이 감동인 이유
어제(6/9)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김연아 선수에게 답장을 보낸 사실이 알려져서 화제가 됬었는데요.정말 뜻밖이어서 무슨 내용인가 좀 알아봤더니,여러모로 놀랍기도 하고 마음 한켠이 훈훈해지는 소식이었습니다.




김연아 양에게

당신의 사려깊은 서신과 깊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지난 2월 외교통상부 유명환 장관님과의 회담에서 이야기하였듯이,벤쿠버 올림픽에서 선보인 당신의 경기는 실로 감동적이었습니다.나는 당신의 쇼트와 롱 프로그램 모두 매우 즐겁게 보았고,당신의 금메달 연기의 우아함과 경기력에 매료되었습니다.당신은 빙상 위에서나 밖에서나 올림픽 정신의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아이티 국제 구조 활동을 위해 상당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했다는 사실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피겨 선수로서 자신의 분야에 대한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한 개인으로서 사회에 대한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이 
롤모델로서 세계 모든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며 이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나는 앞으로도 당신의 행보를 관심있게 지켜볼 것이며, 내가 당신에게 동기부여와 영감을 줄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앞으로도 김연아 선수의 계속된 성공을 기원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깊은 감사를 전하며,





많이들 아시겠지만 자초지종을 좀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축하메세지와 자필 편지  


지난 2월 26일,김연아 선수가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바로 다음날이죠.힐러리 국무장관은 유명환 외교부 장관과의 회동에서 김연아 선수의 우아한 연기와 인상적인 승리를 축하한다는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4월초 캐롤린 스티븐스 주한 미국대사에 의해 알려진 것처럼,김연아 선수가 친필 편지로 힐러리 장관의 메세지에 감사의 답장을 보냈습니다.

김연아 친필 편지



손으로 직접 쓴 감사 편지는 정말 훌륭한 예의의 표시로 여겨지는데.......특히 김연아 선수의 편지는, 
어린 나이에 엄청난 명예와 성공을 얻은 사람은 겸손함과 사려깊은 마음을 제대로 갖추지 못할 것이라는 
세상의 편견을 불식시켜주었다는 점에서 특히 감동이었습니다.
분명히,한국을 비롯한 세계 모두가 김연아 선수에게서 위대한 젊은이의 역할 모델을 발견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편지를 공개한 스티븐스 주한미대사의 말인데요.더이상의 극찬이 없을 정도입니다.




힐러리 장관의 답장 이유   

자 이렇게 한번씩 메세지를 주고 받은 격인데.....다시 힐러리 장관이 답장을 보낸 이유는 뭘까요?

어쩌면 쉽게 생각하고 그냥 흘려버릴수도 있었던 메세지에 감사할 줄 알고,
그 감사의 마음을 겉치레 없이 그저 순수하게 자필 편지로 담아보냈던
김연아 선수의 겸손함과 진실함이 힐러리 장관에게 고스란히 전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힐러리 장관의 답장을 보면,

나는 당신이 아이티 국제 구조 활동을 위해 상당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했다는 사실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피겨 선수로서 자신의 분야에 대한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한 개인으로서 사회에 대한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이 
롤모델로서 세계 모든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며 이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김연아 선수가 자신의 분야인 피겨 스케이팅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만도 대단한 일인데,
아이티 기부등 사회적 환원까지 실천하는 모습에 적잖이 감동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힐러리 장관 자신처럼 사회적 환원에 모범을 보여야하는 사회 지도층이 아니라 더 그랬을 겁니다.



처음엔 한 나라의 국무장관으로서 상대 국가 출신 선수의 금메달 소식에 축하의 인사를 보낸 것이라고 한다면,

이번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를 만큼 열정적이고,
어린 나이에 얻은 명예와 성공에도 겸손하고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지녔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환원에도 앞장서는 김연아 선수에 대해

인간대 인간으로서의 감동과 존중을 표한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민간외교...아니 김연아 선수의 연기를 다 보셨다니까.... 스포츠 외교관이나 다름없네요.^^






추천 노란별과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좀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