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나갔던 rss 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동안 제 rss 가 더위를 먹은건지, 집을 나갔던 건지 좌우간 어딘가 맛이 가있었습니다.한 rss 는 ! 표시가 보이면서 5월 30일 이후로 글 수집이 안되고 있었구요.피드버너 역시 마찬가지로 뭔 오류가 있다고 하는데 당췌 먼 소린지 모르겠더군요.어차피 한 rss 도 통합한 피드버너 주소로 되있어서 동시에 문제가 발생한 거였습니다.


처음 이 사실을 알고나서 조금 검색을 해보니 피드버너가 좀 시원찮은 구석도 있는거 같고, 가끔 그러다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길래, 또 뭐 제 블로그를 rss로 구독하시는 분이 많지 않으시기도 하구요.그래서 좀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별로 대수롭지않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지난주에 블로그 비우고 좀 바쁜척하러 가기직전에 한가지 꺼림직한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그건 바로 검색유입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는 겁니다. 발행한 포스트가 메인에 걸리거나 베스트에 걸리면 유입숫자가 많아서 구분이 안되는데, 포스팅을 쉬었거나 베스트에 걸리지 않았을때 방문자 숫자를 보면 예전하고 비교했을때 너무 현저하게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제 포스트 제목 전체로 검색을 해봤는데........이런~ 검색이 안됩니다.키워드만으로 검색하면 뒷페이지로 밀려서 안보일수도 있다지만, 제목 전체로 검색을 하면 당연히 검색에 걸려야할텐데 말이죠.그래서 포스트 몇개를 역시 제목 전체로 더 검색을 해봤는데 대부분 빠져있었는데 일부는 검색에 걸리기도 하더군요.

일단 daum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검색 등록이 지연됬었다면서 처리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rss 피드와 관련이 있는거 같아서 주변 이웃님들께 도움을 좀 청했는데, 제가 원체 뭘 모르는 상태로 질문을 드리니까 답을 찾아주시려는 분들도 좀 어려움이 있으셨던 거 같습니다.이래저래 시간만 흐르고 있었는데...

거 참 희한하게도 rss 들이 전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도 않았는데 말이죠.일단 해결은 됬지만 이유를 모르니 왠지 더 찝찝한 기분입니다.

그런데,

메일을 확인하다가 어?? 혹시?? 싶은게 하나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포스트에 첨부된 BGM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재생권한 오류"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재생이 안되길래 문의 메일을 보냈었는데요. 티스토리 인증 관련 오류가 있었던거 같다면서 재인증을 해달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24일 점심시간에 재인증을 받았습니다.그리고 확인해보니 BGM은 정상으로 돌아왔구요.

별 생각없이 있었는데요.

그런데 그날 오후에 집나갔던 rss 가 모두 정상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여기에 관해서는 아는 지식이 없기때문에 둘 사이에 무슨 연관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저 단순한 우연이라고 봐야하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