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0벤쿠버 동계 올림픽의 여운이 아직 채 가시지 않습니다. 우리 국가대표 선수단 모두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우선 2010 벤쿠버 동계 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금메달 리스트 & 올림픽 챔피언 김연아 선수...축하합니다!!!!!!!!!!!!!!!!!!!!!!!!!!!!!!!!!!

올림픽 챔피언 김연아

동계 올림픽 기간내내 블로그에 글을 쓰고싶은 욕망이 꿈틀거렸지만,굳이 제가 아니어도 스포츠 관련글은 넘쳐날거란 생각이 들어서 걍 참았습니다.

사실 솔직히 고백하자면 올림픽을 제 맘속에 온전히 담고 싶다는 욕망이 더 컷던거죠^^
그래도 피겨이야기는 한번쯤 해야하겠기에 이렇게 주절거려 봅니다.

원래 제가 스포츠 경기 보면서 떨고 그러는 사람은 아닌데...도저히 이번 쇼트 프로그램 007 은 생방송으로 볼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랑프리 파이널이나 월드 챔피언쉽 같은 메이져 경기를 생방으로 보면,꼭 씁쓸한 결과가 나오던 저만의 징크스가 있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그런데 이게 왠일이랍니까?,,,,,,,,









일단 션하게 한번 웃어주구요^^

나중에 세계 신기록(78.50) 으로 쇼트 1위라는 소식을 들었을때 미친듯이 "예스"를 외쳤죠....학력고사 합격했을때도 이렇게 기뻐했었던거 같지는 않습니다.후에 재방송으로 경기를 보니, 아사다 선수가 나름 최선의 경기를 펼치고 심하게 후한 점수를 받은 직후에 김연아 선수가 바로 경기를 펼치는 상황이었죠.안그래도 압박감이 심할텐데.....이거 생방으로 봤으면....심장이 터져버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정말 아무렇지도 않은 듯 완벽한 프로그램을 펼쳐보이는 김연아 선수의 모습을 보고,이 친구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벌벌 떨었던 제 자신이 한심하기도 하고 머 암튼 그랬습니다.극강의 피겨 실력에 저 정도의 정신적 압박도 이겨내는 김연아 선수라면 결과를 조금은 기대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그래서 프리 경기는 용기를 내서 생방으로 봤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잔잔한 듯 청명한 거쉰이(LP) 끝나는 순간,

"시청자 여러분, 지금 이 순간은 피겨 스케이팅 역사의 위대한 한 순간입니다" 라는 어느 외국 해설자의 말처럼,

정말 감격적인 순간이었습니다.이걸 생방으로 못봤다면.....너무 억울했을 겁니다.










지금까지 김연아 선수의 경기를 쭉 지켜봤지만,경기가 끝난 직후에 이렇게 큰 액션을 취한 적도 없었고,얼음판 위에서 눈물을 보인적도 없었습니다.그만큼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을 이겨내며 간절히 바라던 결과를 얻었기에 자신도 모르게 그런 행동이 나왔을 겁니다.그 어려움을 조금은 지켜봤었기에 저도 함께 뜨거운 눈물을 흘렸었네요.ㅠㅠㅠ








2010 벤쿠버 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골드메달리스트 앤 올림픽 챔피언 김연아 선수의 모습을 좀더 감상하시죠.

          









제가 얼마전에 피겨 여자 싱글 역대 동계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와....라는 포스트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 포스트를 작성하면서,또 위 표를 작성하면서 들었던 생각이 하나 있었습니다.

1928년에 금메달을 땄던 소냐 헤니라는 선수나 캐롤 하이스라는 선수가 저 당시에

과연 50년,80년 후에 대한민국이라는 작은 나라에서 자신들의 이름이 언급될꺼라고 상상이나 했을까?











다른거 다 필요없구요.이거 하나만으로도 전 충분히 만족스러운 올림픽이었습니다.








"올림픽 챔피언 김연아"라는건 100년,200년이 흘러도

오래도록 사람들에게 기억된다는거 머 그런거 아니겠습니꽈???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거기에 다들 아시다시피 올림픽 피겨 역사상 가장 완벽한 우승으로 기억될 겁니다.

쇼트와 프리 모두 클린 프로그램으로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1위.

총점도 세계 신기록으로 2위와 무려 23점차로 금메달.

피겨 역사에 이런 경우는 없었습니다....앞으로도 없지않을까 싶네요............................김연아 선수가 아니라면요^^





마지막으로 2010 벤쿠버 동계 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금메달 리스트 & 올림픽 챔피언 김연아 선수...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관련글
2010.02.13 피겨 여자 싱글 역대 동계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와 벤쿠버 경기일정











김연아 선수의 올림픽 금메달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한답니다.(알라딘,예스24,인터파크,...) 오전에 주문하시면 당일 배송이라네요^^








추천 노란별하고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대박나신다는 소문이.....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