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연아 아이스쇼 논란, 법적대응이 정당한 이유

이번 주말이면 김연아 LA 아이스쇼(올댓 스케이트 LA) 공연이 미국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립니다. TV에서도 예고 방송이 나오고, 엊그제 이번 아이스쇼에 출연하는 선수들의 공연 프로그램이 발표되면서 분위기가 서서히 고조되고 있습니다.

김연아 선수와 올댓스포츠 입장에선 해외로 처음 나서는 아주 중요한 공연인데요. 뭐 그렇고 그런 기사들이 좀 나옵니다. 누군가 고추가루를 뿌리고 싶어하는게 뻔히 보이는데요. 호사다마(好事多魔) 라고 하죠? 

그 양반들 덕에 이번 LA 아이스쇼는 여러모로 대박이 날 듯 합니다.^^



 "김연아 아이스쇼 취소" 논란  


제가 최초로 접한 쌩뚱맞은 기사입니다. "김연아 아이스쇼 취소.....손해배상 5억원....."

무려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도 버젓이 올랐더군요. 자세히 읽어보지 않으면 이번 LA 아이스쇼 취소라고 오해하기 딱 좋은 제목입니다. 그렇죠?

그런데 내용을 보면 2007년도 이야기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시 현대카드 슈퍼매치라는 아이스쇼에 이제 갓 고등학생이 된 김연아 선수도 쇼의 일원으로 참가했습니다. 알렉세이 야구딘, 예브게니 플루쉔코 등 최고의 선수들이 쇼에 참여했었고, 아마도 안도 미키 선수가 여싱 메인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공연 당일 아침, 목동 아이스링크 지붕 공사중에 담배불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고, 공연은 취소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그저 사고니까요. 

문제는 그 다음이었습니다. 화재로 공연이 취소되자, 당시 공연 주최측인 IMG, 현대카드, 세마 사람들은 코빼기도 안비치고, 아무 잘못도 없는 어린 김연아 선수 혼자서 사과 기자회견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김연아 선수가 사과해야할 잘못을 했나요?? 설사 김연아 선수에게 어떤 잘못이 있더라도, 이제 갓 고등학생에게 어른들이 취할 행동은 아니지않습니까? 이걸 뭘로 설명하겠습니까? 

IMG, 현대카드, 세마........이 세 기업이 가진 도덕성의 실체가 이렇습니다. 전 이걸 개인적으로 원죄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어린 김연아 선수는 혼자 롯데월드에서 무료 공연을ㅠㅠㅠ






여튼 당시 담배불로 화재 원인을 제공한 인부에게 손해배상 5억원을 세마에 지불하라는 판결이 나왔답니다.

그런데 저 사안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할 만큼 중요한 일이었을까요? 

또 어째서 김연아 아이스쇼 취소라는 타이틀로 나왔을까요?

그저 우연의 일치일까요?






 언플의 목적  


뭐 여러번 겪다보니 왜 저런 기사가 나왔는지 뻔하지 않습니까? 남 잘되는 꼴은 못보는 불쌍한 영혼들의 추악한 짓꺼리라고 할까요?

자기것도 아닌데 그냥 배아파서 고추가루 뿌리고싶은 못된 심뽀라고 할까요? 못난누무시키들!!!!

어째 그리 발전이 읍냐들~~


이 사람들에게 그 동안은 잘못된 점을 논리적으로 지적해왔지만, 이제는 대응하지 않는게 상책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들의 목적은 진실을 가려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서든 그저 잡음을 만들어서 흠집을 내는게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건 일부 찌라시 인터넷 언론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들은 이러이런게 잘못되었다고 반대 논리를 펴는 것이 오히려 이슈를 만들려는 저들의 목적에 도움을 주는 측면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제가 김연아 선수의 이슈와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지않았던 이유입니다.
(자꾸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자리를 빌어 말씀드립니다.)






 노이즈 마케팅??  


그런데 올댓스포츠에서 법적대응을 고려하겠답니다. 이 소식을 어느분이 댓글로 알려주셔서 부랴부랴 알아보고 포스팅을 하는 중입니다. 

저들의 의도를 모르시지는 않을텐데 반응을 하신 걸 보면, 뭔가 복안을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아마도 법적대응이라는 말이 그냥 허투루 하시는 말씀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쩌면 정말로 소송을 불사하실 지도 모르겠네요. 아님 마지막으로 보내는 준엄한 경고 차원일 수도 있겠구요.

저에게 이 소식을 댓글로 알려주신 분께서 어떤 블로거의 포스팅을 보셨는데, 이번 사안을 두고 노이즈 마케팅을 운운하며 잘못된 정보를 전하고 있더랍니다.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반박할 가치도 없습니다.

김연아 선수가 뭐가 아쉬워서 노이즈 마케팅을 한답니까? 오히려 일거수 일투족이 매일 기사화되서 관심을 좀 꺼주시길 바랄텐데요. 오죽하면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 사진을 신문 기사를 통해서 접하는 상황인데 무슨........

또 노이즈 마케팅이라는게, 한쪽에서 북치고 장구치고 기사꺼리를 만드는건데, 이번일 처음 시작한게 어디죠?

노이즈 마케팅은 무슨........됐고!!!!






 올댓의 법적대응이 정당한 이유  


솔직한 심정으로는 할 수 있다면, 정말 법적대응을 끝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는 저따위 헛소리를 못하도록 말이죠. 법적으로 이기고 지는 문제는 또 다른 사안이라서 좀 조심스럽기는 합니다만.....


이런 일이 한두번도 아니고 정말.

멀리 갈 필요도 없습니다. 이번 일도 LA 아이스쇼 공연 프로그램 발표되면서 분위기가 막 살아아는 시점에 빵,

지난 번에 아이스쇼 티켓 예매 시작하는 날에 IMG에서 전 코치일로 보도자료 돌려서 빵,

미국 도착해서 아이스쇼 관련 기자회견할때 그 선수 코치가 뭐가 궁금하다고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는지....

그간의 아이스쇼에서 있었던 캐스팅 훼방에, 기자회견 뭍어가기까지.......자존심도 없는지.


이게 전부 다 우연히 일어난 일이라고 하면 누가 믿겠습니까?? 지나가던 개가 웃습니다.


여튼 최초에 범했던 원죄만 생각하더라도 지금까지 3~4년이면 참을만큼 참았습니다. 

그저 내딸이 구설수에 오르는게 싫은 건 어느 부모나 같은 마음일 겁니다. 그동안 조용히 참고 넘어가주니까, 그래도 되나보다 싶은건지 아주 끝이 없습니다.


밖에서 보기엔 한쪽에서 계속 대응이 없으면, 뭔가 잘못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걸 알면서도 김연아 선수측에서는 지금껏 조용히 참아주고 있습니다.


IMG나 세마, 현대카드측은 알고 있을 겁니다. 김연아 선수측에서 무던히도 참아왔다는 것을 말이죠.






 국민을 우롱한 처사  


사실 처음 김연아 아이스쇼 취소라는 기사를 보고는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죠. 하지만 기사를 읽어보니 2007년 일을 가지고......

짜증이 확 밀려왔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사람들이 참 많이 급했나보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뭔가 훼방은 놓고 싶은데 그럴싸한 껀수를 만들기가 어려웠었나 봅니다. 아니 그래도 그렇지, 김연아 아이스쇼 취소라는 엉뚱한 타이틀로 장난질을 치다니....그걸로 국민들의 눈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한 건지...

불과 2~3일만 지나면 버젓이 생중계가 되는데...ㅉㅉㅉ

우리나라 국민들 의식 수준을 얼마나 아래로 봤길래 ..... 

조삼모사(朝三暮四)가 생각나면서 마치 우롱을 당한 듯 기분이 몹시 언짢더군요.







어쨌든 이번 논란과는 전혀 관계없이 김연아 선수의 LA 아이스쇼(올댓 스케이트 LA)는 예정대로 펼쳐집니다.

그리고 보란듯이 성황리에 끝마치게 될 겁니다. 그간의 경험으로 볼때 저들이 저러면 꼭 대박이 나더라구요.ㅎㅎㅎ

일요일 낮 12시 10분에 SBS TV를 통해서 생중계 됩니다. 기대하세요.^^





내일은, 원래 오늘 올리려던 아이스쇼 관련 포스트를 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