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물낚시를 하려면 여러가지 장비가 필요한데,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낚시대 선택에서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이제 막 낚시대를 새로 구입하려는 분들이나 사용하던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려는 분들.요즘 낚시대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아서 참 고민되실 겁니다.물론 경제적인 부분이 가장 큰 문제겠지만요.ㅎㅎㅎ

한번 장만하면 오랜시간 사용하는 것이라 고민을 많이 하는 건 당연합니다.다만,최근 유행처럼 쏟아지는 초경질대,대물낚시 전용대에 대한 냉철한 시선이 필요하다는 걸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요건 아래에서 더 말씀드리기로 하고요.기본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전북 고창소류지


대물낚시대 선택시 고려사항,얼른 생각나는 걸 꼽아보자면,




1.제조회사


개인적으로 요즘 나오는 낚시대에서 기술력의 차이는 미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간의 제조 기술,경험 등에 따른 신용도와 A/S 관련해서 아무래도 믿음이 가는 곳이 나을겁니다.





2.사용자 평가

주변 지인들이나 기타 경로를 통해서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를 확인하는게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직접 체험이 불가하다면,가장 중요한 판단기준이 될 겁니다.





3.직접 체험

가능하면 실제 장비를 눈으로 확인하고 투척해보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임은 너무도 당연하구요.
특히 풀셋트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직접 점검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경제력 고려

대물낚시의 경우 기본적으로 20~30대 정도를 갖춘다고 할때 꽤 큰돈이 들어갑니다.이부분에 대해서 한말씀만 드리면,
저와 제 주변분들이 사용하는 낚시대를 두루 살펴봤을때,실제로 낚시대의 기능차이는 잘 못느낀다는 거....





5.중고시장 선호도

고가의 장비를 구입해서 오래도록 사용하는게 가장 좋지만 세상일이 뜻대로만 되는 건 아니니 혹시라도 중고로 되팔아야할 때를 생각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겁니다.





6.본인의 낚시 취향

이부분은 비단 낚시대만이 아니라 다른 장비 선택에서나 출조지 선택등 낚시 전반에 영향을 주는 키포인트가 될겁니다.앞으로도 자주 비유를 하겠지만,시골 비포장길을 가려면 세단보다는 RV가 나을 거라는거, 당연하죠? 내가 시골길을 주로 가는지 아스팔트 포장도로를 주로 가는지를 먼저 생각해보면 선택이 조금 쉬워질 겁니다.






대물낚시대 선택에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이런거 같습니다.대물낚시를 하면서 수초지역을 싫어하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부들밭이나 갈대밭은 물론이고 뗏장,마름,연....등등 빽빽한 수초밭에서 대물의 입질을 받았을때 과연 제압해서 끌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 한번쯤 해보셨죠??실제로 수초에 걸려서 붕어를 떨궈본 경험도 있으실 겁니다.바로 이부분을 만족시켜줄 낚시대가 필요한데,거기다 가벼워야하고 가격도 적당해야하고 손맛도 디자인도 뽀대도 .....하다보니 모두다 만족하는 낚시대를 찾는게 어려워지는 거죠.


그런데 초경질대,대물낚시 전용대라며 빽빽한 수초대에서 강력한 제압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유명 낚시인이 방송에 나와서 큰 붕어를 낚아내니까 나도  저걸 사용하면 금방 대물을 할 것 같습니다.거기다 가볍고 탄성이 좋아서 장대 사용도 수월하답니다.디자인도 A/S도 좋고...... 좀 비싸다는걸 제외하면 혹하지 않습니까?



제가 고가의 대물낚시 전용대를 직접 사용해보질 않아서 조심스럽긴 합니다만......."글쎄요" 입니다.





비록 짧은 경험이지만,빽빽한 수초대에서 대물붕어를 끌어내는데 필요한건 강한 챔질을 통한 초기제압이 전부입니다.그게 아니면 제아무리 낚시대가 쇠막대기라도 대물붕어를 꺼낼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가벼워서 장대를 다루는데 좀 더 수월하다는 점은 분명 강점이 되겠지만 제압력 부분은 흔히 말하는 맹탕지역에서는 어떨른지 몰라도,수초 밀집지역이라면 좀......아마도 강한 챔질에 오히려 낚시대 파손을 걱정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물낚시를 주로 맹탕지역에서 하시는 분들이나,장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그리고 낚시대 사용에 능숙하신 분들이 아니라면,고탄성을 표방하는 고가의 대물낚시 전용대를 선택하시는건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지금 사용하는 낚시대가 터무니없는 제품만 아니라면 어떤 환경에서건 대물낚시를 하시는데,꿈의 4짜를 걸어내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는 점을 단언합니다.



결론적으로,

대물낚시에서 대물붕어를 낚는데 낚시대의 종류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거.내 손때뭍은 낚시대가 최고의 낚시대라는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