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김해진 선수가 2010 슬로베니아 트리글라브 트로피 대회 노비스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ISU에서 주관하는 대회가 아니라 중계 방송이 없었습니다.선수 가족들이나 피겨 팬중에서 촬영을 하신 분이 계시지 않으면 영상을 볼 수가 없는 상황인거죠.그런데 다행스럽게도 김해진 선수의 어머님께서 영상을 촬영하셨던 모양입니다.다른 분을 통해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주셨네요.


 대회 결과 및 프로토콜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간략 분석  



처음 국제대회에 참가한 김해진 선수의 기술점과 구성점이 아주 높아서 영상이 상당히 궁금했는데요.영상을 보고나니까 왜 그렇게 점수가 높았는지 납득이 됩니다.

기술점은 점프와 스핀구성등 프로토콜만 보더라도 어느정도 연기 수행을 했을지 짐작이 가능했는데요.처음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노비스 선수에게 어떻게 저리 높은 PCS가 나왔을까?가 참 궁금했습니다.그런데 음악과 딱 어울리는 통통튀는 안무하며,안무 사이의 연결하며,현란한 스텝연기하며......이거 노비스 선수 맞나요?? 그리고 스피드가 좀 아쉽다는 소리를 들었었는데 이 영상으로 봐서는 스피드도 준수해 보입니다.

플립 점프 위치가 좀 멀어서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크게 나쁘지 않았구요.음,러츠는 지난번에 한번 언급을 했었으니까 제외하고요.개인적으로는 김해진 선수의 점프 중에서 룹점프가 가장 시원하고 깔끔해 보이네요.

5종 트리플 점프를 구사한다는 것이 PCS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은 사실이겠지만,단지 그것으로 PCS가 높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스텝 연기도 인상적이구요,프로그램 안무와 구성이 상당히 알찬 프로그램으로 생각됩니다.









 트리글라브 우승 경기 영상  



직캠이라 TV에서 보던 영상에는 모자라겠지만,정말 귀한 영상입니다.(유튜브 gemsonice 님)





김해진 쇼트 경기영상 (2010 트리글라브 트로피 SP) 









김해진 프리 경기영상 (2010 트리글라브 트로피 FS)














지난번에도 언급을 했었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서 김해진 선수가 커다란 자신감을 얻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앞으로 사춘기와 성장기를 잘 극복하고,부상없이 저대로만 쭉 자라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김해진 선수와 동갑내기 라이벌인 박소연 선수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있는 친구라죠^^ 

그리고 혹시라도 김연아 선수의 영상하고 비교하시고 그러시면 안됩니다.^^








관련글





추천 노란별하고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대박나신다는 소문이.....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