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연아,유튜브 "연아채널" 개설 여러분 드디어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youtube)에 김연아 선수의 공식 채널인 "연아채널(http://www.youtube.com/yunakim)"이 개설되었습니다.공식 채널,공식 채널..........감격의 눈물 좀 닦고 ㅠㅠㅠ


유튜브 공식 "연아채널(http://www.youtube.com/yunakim)" 둘러보기


 유튜브 공식 채널  


우선 구경 좀 해보세요.......저 Official YouTube Channel 이란 말이 왜이리 멋져보이는지^^ 그리고 그 우측에 보시면 김연아 선수 공식 홈페이지,트위터,페이스북 링크가 있네요.





이제 막 만들어진 상황이라서 영상이 다양하지는 않은데요.보기힘든 쥬니어시절 경기 영상도 볼 수 있고,이번 페스타 온 아이스 의상과 관련해서 이상봉 디자이너와 만난 영상도 있네요.앞으로 알차게 채워지겠죠?? 우선 함 구경해 보세요^^









조금 아래로 내려오시면,트위터와 페이스북 링크가 또 있네요.추가로 위키백과하고 유나포럼등 관련 사이트들이 있구요.



저 좌측 커리어만 봐도 배부르고 따땃하다죠^^

그나저나 공개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축하 댓글도 많고 구독자가 벌써......아마 오늘 북미권 팬들이 알게되면 폭발적으로 늘어나리라 예상됩니다.^^

유튜브 아이디 가지고 계신 분들,구경 한번씩 가셔서 구독도 하시고 댓글도 남기시고 그럼 좋을거 같네요.






 김연아 선수의 메세지 영상  


유튜브 코리아와 김연아 선수간 공식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만들어진 "연아채널(http://www.youtube.com/yunakim)" 의 오픈을 기념해서 김연아 선수의 축하메세지 영상도 함께 올라왔는데요.한번 들어볼까요?^^





암요....자주 찾아가야죠^^







유튜브 공식 "연아채널(http://www.youtube.com/yunakim)"이 갖는 의미와 과제



 1.유튜브 공식 "연아채널" 의 의미  


유튜브 공식 "연아채널"이 뭐 그리 대단하다고 이러는가? 그저 김연아 선수 관련 영상을 모아서 볼 수 있다는게 그렇게 감격까지 할만한 일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지난 두번의 포스트,날조동영상 실태/반박 동영상을 통해서 언급했던데로,국내에서는 꼭 유튜브가 아니라도 김연아 선수의 영상을 쉽게 접할 수가 있는 상황이다보니 국내팬들에겐 그리 피부에 와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김연아 선수는 이제 전세계적인 스타로 성장을 해나가는 시점입니다.그런데 세계인들이 김연아 선수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창구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피겨 심판들도,각국의 해설자들도,미국의 미쉘 콴 선수도 모두 유튜브를 통해서 김연아 선수의 영상을 본다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유튜브에 김연아 선수에 대한 날조,비방,왜곡 영상들이 지속적으로,대대적으로 업로드되고,단기간만에 폭발적으로 조회수가 늘어나고,삭제도 잘 안되는 상태인 반면,

김연아 선수에 관한 영상들,그중에서도 반향이 좋고 조회수가 높은 영상들은 석연치않은 저작권 주장으로 계속해서 삭제되고 있는 상태입니다.(얼마전에 이슈가 되었던 반박동영상도 역시 삭제가 됬다가 어제 다시 복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들은 날조영상 뿐만아니라,다른 스케이터의 영상에도 yunakim,yu-na kim,kim yu na 등등의 태그나 설명을 첨부하고 있습니다.그러다보니 해외팬들이 유튜브에서 김연아 선수에 관한 영상을 검색했을때,정상적인 영상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인거죠.아주 징글 징글한 넘들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한가지 희망이 생긴 겁니다.알차게 내용을 채워서 많은 해외팬들에게 "연아채널"의 존재를 알리는거죠.김연아 선수와 관련된 정보나 영상이 보고싶으면 다른데서 검색하느라 고생하지 말고 "연아채널"을 방문하면 된다고 말이죠.덤으로 김연아 선수 공식 홈페이지,트위터,페이스북까지 링크가 되있다고..........생각만해도 흐뭇하지 않으시나요? ㅎㅎㅎㅎㅎㅎ








 2."연아채널" 이 가진 위력  


저들의 치떨리는 행태를 볼라치면,당장이라도 똑같이 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니들도 똑같다는 비아냥을 듣기 싫고,그보다 한일팬들간의 진흙탕 싸움으로 몰리는 것이 싫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저들과 똑같은 그릇이 아니기에,김연아 선수의 팬들은 상대를 헐뜯는 네거티브적인 방향이 아니라,김연아 선수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올바로 알리는데 주력해 왔습니다.너무나 더디고 고통스러운 방법이었습니다.

거기에 "연아채널"이 오픈되면서 작지만 희망의 싹이 보이고,지쳤던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느낌입니다.
이제는 해외 피겨팬들이 김연아 선수에 대한 날조 영상이 아니라,그저 있는 그대로의 정상적인 영상을 접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게 무엇보다 기쁩니다.

그러나 비록 연아채널이 생겼어도 날조 영상 업로드는 계속 될 것이고,김연아 선수의 영상에 대한 석연찮은 삭제도 이어지리라고 봅니다.

그럼에도 "연아채널"의 오픈이 감격스러운 이유는,

이제는 김연아 선수의 팬들뿐만이 아니라,전 세계의 팬들이 "연아채널"을 주시하고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저들의 얼토당토않은 저작권 주장으로 삭제되는 영상이,그저 유튜브에 돌아다니는 영상들 중 하나가 아니라,
전 세계 피겨팬들이 주시하고 있는 "연아채널"에 공개된 영상이라는거........아마도 저들의 행동 반경이 좀 좁아질 거라고 봅니다.^^











 3.아직 해결해야할 과제  


'연아채널"이 만들어졌으니 이제 유튜브 문제는 다 해결된 거 아닌가? 하면 그건 절대로...절대로 아닙니다.

우선 저들의 날조 영상 업로드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겁니다.한때 올림픽이 끝나면 저것들도 그만 포기하겠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완전히 오판이었습니다.오히려 더 조직적으로 나오는 점도 그렇고 지금까지 드러나는 정황으로 봤을때 절대로 밥먹고 할 일 없는 찌질이들이 아닌게 분명합니다.

다른건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최소한 김연아 선수의 인격을 모독하는 영상에 대해서는 단호한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저작권과 관련해서 복잡한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김연아 선수의 영상들이 삭제되는 이유를 보면 꼭 그런것만도 아니라는게........어쩌면 정말로 저들과 유튜브간의 커넥션이 있는지도 모를 일이죠.

일단 김연아 선수의 초상권으로라도 날조 영상 삭제를 요구하고,반드시 법적인 조치를 해야합니다.그리고 할 수 있다면 북미나 유럽까지 이슈화를 시켜서 저것들이 꼬리를 내리게 만들어야 합니다.원래 북미나 유럽의 눈치를 많이 보는 것들이니까요.




다음으로,

"연아채널"을 찾은 해외팬들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야합니다.그럴려면 반드시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각종 영상에 대한 저작권 문제입니다.경기 영상이나 다큐멘터리나 상업 광고 영상이나...모두 다 말이죠.

지금으로선 팬들이 찍은 직캠을 제외하면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게 없는 상태라고 봐야합니다.엄밀히 말하면 직캠도 저작권이 있기는 하지만,김연아 선수 채널을 위한 건데 저작권을 주장하는 팬은 없으시겠죠,설마.

여튼 저작권 부분은 여러가지 문제가 얽혀있는 것이어서 뭐라고 말하기가 참 조심스럽습니다.




다만,앞으로 다시 나오기 힘든 세계적인 피겨스케이팅 스타를 소개하는 공식적인 채널이니만큼,

해외 방송사든 국내 방송사든 최대한 전폭적인 협조를 해주시길 바래봅니다.(IB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그동안 팬들의 오랜 바램이었던 유튜브 공식 "연아채널"이 만들어졌습니다.그렇다고 당장 뭐가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앞으로도 길고 지루한 여정이 될 겁니다.제가 할 수 있는 것이라면,그저 맘속으로 응원을 보내주는 것과 김연아 선수의 영상을 볼때 가능하다면 유튜브 영상으로 보는 것,또 포스트 작성에 영상이 필요할때 가능하면 유튜브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정도 뿐이네요^^

그렇지만,이런 작은 행동들이 하나씩 쌓여서 큰 힘을 발휘할 거라고 믿습니다.
훗날 징글징글한 종자들의 유튜브 날조가 만천하에 드러나고,김연아 선수의 주옥같은 영상들이 고스란히 유튜브에 남게될거라 생각하구요.그때 이렇게 회상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야~~ 연아채널 덕분에, 세계 피겨팬들이 김연아 선수에 대해서 올바른 정보를 알 수 있고,

우리는 저 징글징글한 것들 꼴을 이제 안봐도 되는구나~" ......라고







※그리고 좀 쌩뚱맞지만 김연아 선수와 관련해서 어제,오늘 들려오는 훈훈한 기사가 있어서 추가합니다.

 
'선행 퀸' 김연아, 장애인의 날 4000만원 쾌척  【서울=뉴시스】강수윤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가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아 라디오 캠페인 출연료 전액을 기부한다. 



김연아, 천안함 희생자 위로 성금 5,000만원 쾌척 ‘천사가 따로 없네’  [뉴스엔 김유경 기자]

김연아아이스쇼 수익금 일부를 천안함 희생 장병들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키로 했다.
김연아 소속사인 IB 스포츠 관계자는 아이스쇼 수익금 일부인 5,000만원을 천안함 희생 장병을 위로하는 성금으로 쾌척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사전문 http://media.daum.net/entertain/broadcast/view.html?cateid=1032&newsid=20100420123114535&p=newsen
















추천 노란별과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좀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