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드버너 오류, 블로그 RSS 전체공개에서 부분공개로 변경
얼마 전에도 한번 블로그 RSS에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가 생겨서 구독자 분들께 불편을 드렸었는데요. 그때는 해결책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 방치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정상으로 돌아왔었습니다. 

아마도 뷰애드박스와 다음 BGM 인증 과정에서 뭔가 충돌이 일어나는 것 아닌가 하는 추측만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정상으로 돌아온 것은 좋았지만, 명확한 이유를 모르니 왠지 더 찝찝한 마음이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지난달 말일 이후에 또다시 블로그 RSS 수집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엔 아무런 오류 메세지도 없었다는 게 차이라면 차이점이네요. 

이번에도 뭐가 문제인지 알 수가 없어서 지금까지 방치를 했었습니다. 혹시나 저번처럼 어느날 갑자기 정상으로 돌아오겠지 하는 기대도 있었지만, 뭐 해결 방법을 몰랐으니까요.


그러다 답답한 마음에 검색을 좀 해보니까 그간 피드버너에 있었던 몇가지 문제점들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중 한가지가 바로 rss 전체공개/부분공개 차이...아마도 용량과 관계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낚시 관련 포스트를 올릴때 사진이 좀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하는 막연한 추측을 하다가

밑져야 본전이다 싶은 생각에 관리자 환경설정에서 블로그 RSS를 전체공개에서 부분공개로 변경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다음날 확인해보니....






어머나!!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럼 정말 용량과 관련이 있다는 뜻이 되나요? 


만약 용량의 문제라면, 

전 오히려 블로그 초반에 이미지를 더 많이 올렸었는데, 그땐 별 이상이 없다가 최근에 이러는 걸 보면, 

아마도 뷰애드박스가 용량을 많이 차지해서 그러는 것 같다는 어설픈 결론을 내려봅니다.








나중에 블로그 주소가 바뀌더라도 rss 주소는 바꾸지않아도 된다는 잇점 때문에 피드버너를 사용하는데, 

위에 말씀드린데로 애드박스 용량때문에 문제가 자꾸 생긴다면 

피드버너 사용을 다시 고려해봐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여튼 이런 이유로 전체공개에서 부분공개로 변경하게 되었으니, rss 구독자 분들께 양해를 구합니다.







관련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