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번 "
나만의 대물낚시를 만들자" 에서는 대물붕어,꿈,희망...뭐 이런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오늘은 그것에 이어서 한발만 구체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더도 말고 딱 한발만 입니다^^....역시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될지도 모른다는 뜻입니다.^^


대물낚시 첫걸음 - "대물낚시는 갈등과 선택의 연속이다"
제가 낚시를 통해서 만나는 지인들과 가끔 하는 이야깁니다.결국어떻게하면 올바른 선택을 할것인가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습니다.비단 낚시뿐 아니라 세상살이가 그런거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대물낚시를 하시다보면,누구나 이런저런 문제들을 만납니다."찌맞춤,바늘,원줄,낚시대.....등등" .이걸 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대해서 고민하게 된단말이죠.더구나 대물낚시를 시작하는 초기단계라면,문제꺼리들이 매일같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야하나?저렇게 할까?''이건 또 뭐지?'....그럼 이리뛰고 저리뛰고 한동안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 합니다.요즘은 낚시관련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편이라서 Q&A 란에 질문을 하고는 애타게 답을 기다리기도 합니다.더러는 주변 지인들에게 들은 방식이나,낚시방송등을 통해서 보고 들은 방법들을 따라해보게 됩니다.낚시를 하긴 해야하니까 죽이되든 밥이되든,어떻게든 선택을 하게됩니다.명쾌한 해결책을 찾기가 상당히 힘이 들지만,이런 과정들을 통해서 조금씩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스타일이 만들어져 갑니다.



                                                                                                            by MarcelGermain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이 고민스러운 선택의 문제에 대해서 가장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는 곳은 어디일까요? 아마도 주변 지인들이 일순위가 될테구요.다음으로 낚시 방송과 낚시 커뮤니티가 될 겁니다.그런데 그곳에 가면 문제가 해결되는 걸까요?

먼저 낚시방송 이야기를 조금 해보겠습니다.적어도 방송에 출연하시는 분들이면 어느 분 할것없이 나름대로 경험과 이론적인 토대가 갖추어진 분들입니다.저도 오래전부터 방송을 통해서 많은 걸 배웠고 지금도 꾸준히 시청하며 배우고 있습니다.그런데 방송을 보다보면 출연하시는 분들에 따라서 조금씩은 상이한 내용을 말씀하시기도 합니다.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우선은 방송이라는 특수성이 있고요,다음으로 그분들 역시도 스스로가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때문에 그런 차이가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어쩌면 그래서 각기 다른 그분들의 생각에 동조하는 팬들이 생겨나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방송에서도 이러하니 낚시 커뮤니티에서는 그 정도가 훨씬 심합니다.거의 정반대되는 답을 들을때도 있으니까요.

저는 모두가 대물낚시라는 같은듯 다른용어를 사용하는데서 벌어지는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서로들 대물낚시라고 하면서 이야기를 하는데 사실은 서로 다른 이야길 하는 상황이 자주 벌어진다는 겁니다.어쨌건 배우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황인데요.주의하지 않으면 미로속에 빠져버릴수도 있습니다.











                                                                                                                   by hidden side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다음은 낚시관련 커뮤니티에 대한 얘깁니다.대부분 낚시 커뮤니티에 가서 Q&A 란에 질문을 해보셨을텐데요.여러분이 질문을 했을때,만족할만한 답변을 받으시는지요?답변은 달리는데 뭔소린지 모르겠다고요?만족은 커녕 ,답도 없다구요?자, 그럼 아래를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음,여러분이 자동차를 산다고 생각해봅시다.대부분 무턱대고 매장을 가지는 않으실 겁니다.뭐 차에 대해서 많이 아신다면 그래도 되지만,지금은 초보이야기니까요.어떤 걸 고려해야 할까요?제일 먼저 어떤 용도에서 차를 사려는지에 따라서 많은 부분이 달라질 겁니다.출퇴근용인지,레져용인지......그 다음은 자신의 경제적인 능력이 중요할 거구요.다음엔 뭐 색깔이나 형태등에 대한 취향을 고려하면 될 겁니다.대형 세단을 살 것인지,경제형 경차인지,RV를 살 것인지......그리고나서야 비로소 구체적인 모델이나 사양들을 보면서 선택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저의 초보시절을 돌이켜보니, 차를 사고싶다는 단순한 생각에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 가서, 밑도 끝도없이 어떤 차가 좋으냐고 질문을 했던 겁니다.그랬더니 무플이 대부분이고 어쩌다 달리는 답변에 누구는 RV차중에 **가 최고라고 그러고 누구는 경차중에 **가 최고라고 그러더라는 거죠.그럼 전 그 각각의 **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아는게 없으니까요.그런데,이렇게 저렇게 비교해보고 알아가다보니 그 차들은 제가 필요로하는 차가 아니었습니다.완전 엉뚱한 것에 대해서 알아보느라고 시간만 낭비하게 된겁니다.

결국 제대로 답변을 얻으려면,어떤식으로든 기본적인 조사후에 구체적이고 명확한 질문을 해야 그나마 도움이 될만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겁니다.



결론은 대물낚시를 하면서 선택의 기로에 섰을때,여기저기서 도움을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낚시방송에 나오는 유명한 분들의 방식이나,낚시 커뮤니티에서 얻은 답변들을 모든 사람들에게 그대로 적용할 수는 없다.뭐 이정도로해서 대물낚시에서 선택의 문제에 관한 두서없는 이야길 마치겠습니다.







대물낚시 첫걸음 이라는 카테고리를 통해서 정말로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는, 어쩌면 "나만의 대물낚시를 만들자"와 오늘 이야기로 다 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짧게 결론을 말씀드리면,


"대물낚시를 하면서 만나게되는 모든 문제들은 결국 해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자동차를 고르듯 자신의 꿈과 취향에 따른 선택의 문제이다."   정도 될까요?







이제부터는 낚시 장비나 채비등 아주 기본적인 부분부터 출조 장소 선택이나 포인트 선택 등 전반적인 이야기를 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