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YouTube(유튜브)에 유독 김연아 선수에 대한 비방,인신공격,음해,날조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너무 어이없고 유치한 내용들이어서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었는데,자세히 알아보니 그냥 무시해서는 안될 심각한 상태였습니다.그래서 제 나름대로 정리를 좀 해봤습니다.






비방,날조,왜곡은 누가?  


예전부터 일본의 날조와 왜곡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이정도 일줄은......거의 인간이기를 포기한 사람들 같습니다.정신병자들 같기도 하구요.역사교과서 문제나 독도 문제,또 과거 한류의 붐을 타고 일본에 진출했던 유명 가수들 등 이미 전력이 화려한 사람들 입니다.
최근 독도관련 문제에서 드러나는 정부의 안일한 대응을 보면 .....그동안 저들이 해왔던 말도 안되는 날조들이 효력을 얻는거 같다는 생각에 소름이 끼칩니다.

그런데 최근 김연아 선수가 벤쿠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되도않는 날조 동영상이 엄청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그리고 어찌된 일인지 올라오고 며칠만에 수십만에 이르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구요.이건 일개 개인이 아니라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단체가 있다는 추측을 쉽게 할 수있는 대목입니다.흔히 알고있는 혐한들 말이죠.








 도대체 왜??  



김연아 선수를 모르던 사람이라도 올림픽 금메달을 딴 선수라고 하면 궁금증이 생기게 마련입니다.그런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정보를 찾는 곳이 바로 YouTube(유튜브) 라는 사이트입니다.우리나라는 유튜브보다 더 고화질의 영상들을 볼 수 있는 방법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유튜브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적은 상황입니다.반면에 외국에서는 유튜브가 거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피겨팬들,피겨 관계자들,심판들,선수들 등등 심지어 김연아 선수도 캐나다에 있을땐 유튜브를 통해서 경기 영상을 본다고 했을 정도니까요.

얼마전까지만해도 김연아 선수의 완벽한 기술에 대해 왜곡된 카메라 화면을 이용해서 조작을 한 동영상이 대부분이었습니다.피겨 전문가들이나 선수들이 봤을때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는걸 뻔히 알 수 있겠죠? 그러나 전문적인 지식이 없던 팬들이나 일부 심판으로써 자질이 의심되는 사람들 중에는 그런가?? 하는 사람들도 있었을 겁니다.

하물며 올림픽 이후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는 일반 사람들은 뭐 완전 무방비 상태로 왜곡된 정보를 얻게 되는거죠.즉 자신들의 우상인 아사다 마오가 아니라 김연아 선수에게 새로운 팬들이 생기는걸 그대로 앉아서 보기만 할 수는 없다는 겁니다.

최근에 기술에 대한 날조영상보다 인성에 대한 비방 영상이 늘어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백번 우기면 거짓도 진실이 된다"는 말을 뼈속까지 믿고 있는 듯 합니다.그 옛날 자신들의 조상들로 부터 아주 더러운 피를 이어받은 치졸하고 악랄한 족속들 같으니라구....







 왜곡 및 날조의 실태  


위에서 한번 언급한 것처럼,과거엔 김연아 선수의 기술을 날조한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던 패턴이 많았습니다.대표적으로 플립 점프와 다운그레이드에 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그렇게 텍스트북이라고 이야기하는 김연아 선수의 점프와 회전수를 물고 늘어지다니...

이에 김연아 선수의 팬들이 플립 점프와 다운그레이드에 대한 동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렸고,플립 점프 동영상은 미국의 내셔널 챔피언 출신인 마이클 와이즈가 자신의 홈피에 그 영상을 링크시키면서,김연아 선수 기술의 정확성이 널리 알려지게 됬습니다.또 부당한 다운그레이드를 주는 미리암 심판에 관한 영상은,올림픽 전에 필립허쉬라는 기자에 의해 소개되고 이슈가 되면서,판정에 장난질을 치기가 좀 어려워졌었죠.플립 점프의 엣지콜에 관해서는 크리스티 야마구치를 비롯한 세계 피겨계 전문가들의 발언들이 있었구요,또 연습방해 영상도 이슈가 됬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김연아 선수의 기술적인 부분을 자꾸 왜곡하려던 시도가,처음엔 멀쩡한 점프에 엣지콜을 주거나,다운그레이드를 주는 등,소득이 있는 듯 했으나,그간의 행적들이 서서히 드러나면서 지켜보는 눈들이 많아지다보니 최종적으로 올림픽에서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게 되버렸습니다.물론 김연아 선수의 연기가 너무도 완벽했으니 뭐 당연한 결과였지만요.

이렇게 기술에 태클을 걸어서 안되니까 이제 점점 김연아 선수의 동영상중에서 조회수가 높은 동영상들을 골라서 삭제시키고 있습니다.위에 언급한 두개의 영상도.......심지어 그런 영상들을 제작해서 올린 네티즌들 유튜브 채널까지 막히는 상태입니다.아마도 조직적인 뒷배경이 없다면 쉽게 행하기 어려운 일이 아닌가 합니다.







 네티즌들이 나서다  


그동안은 피겨를,그리고 김연아 선수를 아는 사람이라면,설마 누가 저런 말도 안되는 동영상을 사실로 받아들이겠는가?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그런데 김연아 선수가 올림픽 챔피언이 된 이상, 상황이 조금 변했습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이 답답하고 분통이 터졌지만,이 사실이 외부에 알려졌을때,단순히 한일 팬들간의 진흙탕 싸움으로 비춰질 확률이 높았기때문에 미온적인 대처를 한 것이 사실입니다.공연히 이슈가 되면,날조 동영상들이 세상에 더 알려지게 되는 역효과도 우려가 됬었죠.또 그로인해 아무 죄없는 김연아 선수가 상처를 받게 되는게 싫어서,그저 진실은 언제고 밝혀지는 것이라는 믿음으로 꾹꾹 눌러가며 참아왔던게 팬들의 마음입니다.

그런데 김연아 선수의 소속사인 IB스포츠는 이에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는지 좀 의문입니다.수년간 이어진 팬들의 요구에도 전혀 진전이 없습니다.김연아 선수의 초상권만 가지고도 얼마든지 삭제시킬 수 있는 영상들을 그대로 놔두고 있는 상황이니까요.오죽하면 외국 피겨 포럼에서 "저런 영상들을 왜 그대로 놔두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그나마 진실을 아는 사람들이라서 저런 반응이 나오는 거겠죠.내막을 모르는 사람들의 반응은 생각하기도 싫어지네요....ㅠㅠ


올림픽 직후 김연아 선수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리라는 건,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예상일 겁니다.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를 관리하는 메니지먼트사에서 그걸 모른다는건 말이 안되는데,아무런 액션이 없으니,참다 참다 팬들이 나서는 겁니다.

김연아 선수의 극성팬들이 주제넘게 나선다는 소리를 듣더라도.......


 


(김연아 선수의 팬들이 그간의 실태를 정리한 글이 있어서 링크합니다.http://pann.nate.com/b201457026)

한장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천 노란별하고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시면 대박나신다는 소문이.....로그인 안하셔두 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